다케다, 연례 글로벌 CSR 프로그램 신규 파트너 4곳 선정… 중저소득 국가 의료 시스템 강화 지원

돈이되는영상
홈 > 정보와 자료 > IT뉴스
IT뉴스

마스크존 kf94 마스크 100매

다케다, 연례 글로벌 CSR 프로그램 신규 파트너 4곳 선정… 중저소득 국가 의료 시스템 강화 지원

잡소리 댓글 0 조회 21 추천 0 비추천 0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24일 -- 다케다 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이하 다케다)(도쿄증권거래소: 4502/뉴욕증권거래소: TAK)이 산하 글로벌 사회공헌활동(CSR) 프로그램(Global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 Program)에 4개 파트너십을 추가했다고 22일 발표했다.

다케다는 글로벌 CSR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도상국과 신흥 국가 국민 모두를 위해 의료 시스템을 강화하고 의료 접근을 개선하기 위한 장기적 노력을 펼치고 있다. 다케다의 전 세계 임직원은 연례 의사 결정 과정의 일부로 인트라헬스 인터내셔널(IntraHealth International), Jhpiego, 패스파인더 인터내셔널(Pathfinder International), 세계식량계획(WFP)을 글로벌 CSR 프로그램에 새로운 파트너로 합류시키는 데 찬성표를 던졌다. 글로벌 CSR 프로그램은 현재 72개국에서 20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다케다가 2021 회계연도에 신규 파트너 4곳에 지원할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인트라헬스케어 인터내셔널에 9억5300만엔을 지원한다. 이 기관은 말리, 세네갈, 니제르에서 12개 사립학교와 손잡고 의료인이 심각히 부족한 농촌 지역사회에서 일할 자격을 갖춘 훈련된 간호사를 양성한다. 이 프로젝트는 향후 5년간 파트너 사립학교가 공공부문과 협력해 적절한 인증을 획득해 역량 기반 커리큘럼을 강화하고 효과적인 학습 접근 방식을 구축하는 한편 빈곤 지역 학생들이 학업을 마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는 모든 사람이 지역에 관계없이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노력의 일부다.
· Jhpiego(존스홉킨스 대학교 산하 비영리 모자보건 교육기관)의 아이윈(iWIN·Integrated Women in Health Network) 프로젝트에 8억9000만엔을 지원한다. 총체적인 여성 중심 접근 방식을 통해 인도의 단편화된 모자보건 생태계를 보완해 산모와 신생아 사망률과 이환율을 낮추기 위한 프로젝트 진행에 박차를 가하도록 돕기 위함이다. 향후 5년간 이 프로그램은 임신 여성의 건강에 대한 획기적 정보를 지속해서 추적하고 활용할 수 있는 인도 자체 모델 채택을 촉진할 계획이다. 이로써 지속가능한 차세대 접근방식을 구축해 임신 전, 임신 중, 출산 후에 체계적인 환자 중심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다.
· 패스파인더 인터내셔널에 10억엔을 지원한다. 이 기관은 기후 변화와 비상사태가 여성 건강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데 대응해 여성과 소녀의 리더십 향상을 도모한다. 이 프로젝트는 남아시아와 동남아시아에서 향후 4년간 성 불평등과 기화 관련 위기로 여성 건강의 질이 저하되고 있는 지역에서 여성과 소녀가 변화의 주체로 설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평등한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회복 탄력성을 다지며 여성이 더 건강한 미래를 향해 길을 개척해 나가도록 돕게 된다.
· WFP의 ‘프로젝트 보레아스(Project Boreas)’에 향후 5년 동안 13억엔을 지원한다. 이 프로젝트는 서아프리카 17개국에서 온도에 민감한 의료 제품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령, 저장, 운송하기 위해 가나 아크라에 소재한 유엔 인도적지원센터(United Nations Humanitarian Response Depot)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프로젝트는 지역 물류 지식 센터(Logistics Knowledge Centre)를 만들어 공급망 전문가와 국가 정부가 최고의 공급망 관행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로써 이들이 건강 비상상태에 직면했을 때 이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할 방침이다.

폴리 던포드(Polly Dunford) 인트라헬스 인터내셔널 대표/최고경영자(CEO)는 “다케다와 협력해 말리, 세네갈, 니제르 농촌 지역의 숙련된 간호사 부족 문제 해결에 나서게 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파트너십은 사립 간호학교에서 의료인 교육에 혁명을 일으키고 의료 서비스가 절실한 지역사회의 건강 관리를 개선하는 동시에 청년들이 간호사 직종에 더 많이 뛰어들도록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레슬리 만쿠소(Leslie Mancuso) Jgpiego 대표/CEO는 “다케다 임직원이 인도 마디아 프라데시에서 iWIN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방안을 지지해 줘 기쁘고 감사하다”며 “모든 여성이 생명을 구하는 양질의 임신 관리를 받을 자격이 있다는 공통의 믿음이 동기가 된 것은 대단히 고무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다케다와 함께 케어의 질과 연속성을 높이고 예측적 분석과 혁신적 자금조달을 활용함으로써 모성 중심의 확장 가능한 모자 보건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루이스 쾀(Lois Quam) 패스파인더 인터내셔널 대표/CEO는 “다케다와 협력해 여성과 소녀들의 리더십 향상을 도모하게 돼 영광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이 프로젝트는 인류의 보다 건강한 삶과 더 나은 미래를 실현하기 위한 다케다의 헌신을 보여주는 예”라며 “남아시아와 동남아시아에서 건강과 기후 회복 탄력성을 증진하기 위해 여성들의 리더십을 고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팀 헌터(Tim Hunter) WFP 민간 파트너십/기금모금 이사는 “다케다 임직원이 글로벌 CSR 프로그램으로 WFP의 프로젝트를 지지해 줘 영광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코로나19 팬데믹은 각국이 보건 비상사태에 대비하고 대응책을 갖춰야 할 필요성을 일깨웠다”며 “다케다의 지원을 바탕으로 서아프리카 17개국에서 취약한 지역사회를 보호하고 미래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 중요한 지원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다케다의 대표적인 글로벌 CSR 프로그램은 2016년 출범 이래 72개국에서 23개 이상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 목표를 추구하는 17개 국제 비정부기구에 총 165억엔을 기부했다. 각 프로젝트는 독특한 방식으로 보건 시스템을 강화하고 국가의 의료적 필요에 발을 맞춘다. 4~10년 기간의 자금 지원 약정은 지속가능한 영향력을 발휘하기까지 시간이 걸리며 의료 시스템이 직면한 복잡하고 장기적인 문제의 속성 해결 방법이 없다는 점을 반영한 것이다.

오야부 다카코(Takako Ohyabu) 다케다 글로벌 최고기업활동책임자는 “인트라헬스 인터내셔널, Jhpiego, 패스파인더 인터내셔널, WFP와 손잡고 숙련된 의료인을 양성하고 공급망을 혁신하며 기후 변화와 갈등, 여성 건강 긴급상황에 대처하는 한편 데이터와 디지털을 활용해 모자 보건을 혁신하는 프로젝트를 지원하게 돼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새로운 파트너십이 오늘날 보건 시스템이 직면한 지역적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지역사회가 미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다케다의 글로벌 CSR 프로그램 파트너십은 2016년부터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둬 왔다.

· 직접 수혜자가 584만명을 돌파했다.
· 자격을 갖춘 의료인 3만2000명 이상을 교육했다.
· 지역사회 구성원 57만명 이상에게 목표화된 건강 교육을 제공했다.
· 어린이 수백만 명에게 홍역 등 예방가능한 질병의 예방 접종을 시행했다.
· 다케다 파트너가 지원하는 직접 수혜자는 2027년까지 1840만명에 이를 전망이다. 이들은 여성과 신생아의 생명을 살리는 치료를 제공하고 발육 부진을 예방하며 난민에 대한 총체적 지원을 제공하는 등의 활동을 벌이고 있다.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개요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도쿄증권거래소: 4502/뉴욕증권거래소: TAK)은 일본에 본사를 둔 가치 기반, 연구 개발 중심의 글로벌 바이오 제약 선두 기업으로 환자, 인류, 지구에 대한 헌신을 바탕으로 환자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치료제를 발견,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다케다는 △종양학 △희귀 유전학/혈액학 △신경과학 △위장학 등 4대 치료 분야에 연구 개발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혈장 유래 치료와 백신 분야에서 목표 중심의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다케다는 새로운 치료 옵션의 한계를 넓히고 강화된 협업 연구 개발 엔진과 역량을 활용해 견고하고 다양한 양상의 파이프라인을 개발해 인류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 기여하는 혁신적 의약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다케다 임직원은 80여개 국가와 지역에서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파트너와 함께 헬스 케어 분야에서 협력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중요 고지사항

이 고지와 관련해 ‘보도자료’는 이 문서 및 기타 구두 발표 자료, 문답 세션, 이 보도자료와 관련해 다케다제약(이하 다케다)이 언급하거나 배포한 서면 또는 구두 자료 등을 모두 포함한다. 이 보도자료(구두 브리핑, 브리핑과 관련해 행한 문답 등을 포함)는 유가증권의 매입, 인수, 청약, 교환, 판매, 처분을 위한 제안, 권유, 호객 행위와는 무관하며 어떠한 법적 관할권에서도 투표나 승인을 요청하는 행위와 무관하다. 이 보도자료는 일반 투자자에게 어떠한 주식이나 증권도 제안하지 않는다. 1933년 제정 미국 증권법(이후 수정 내용 포함) 규정에 따라 등록(또는 면제되는 경우도 포함) 목적으로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미국 내에서 어떠한 증권도 제안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는 수취자가 정보의 목적으로만 사용한다는 조건하에 제공(수취자에게 제공될 수 있는 다른 정보와 함께)되는 것이다.(따라서 어떠한 투자, 취득, 처분 등 거래 평가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이 제약 조건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이는 관련 증권법 위반이 된다.

다케다가 직간접적으로 지분을 소유한 기업은 별도의 법인으로 간주된다. 이 보도자료에서 ‘다케다’는 다케다 본사뿐만 아니라 그 자회사들을 지칭할 때도 편의상 사용되는 경우가 있다. 마찬가지로 ‘우리’라는 표현도 자회사나 다케다의 파트너 회사들을 지칭할 수 있다. 이러한 표현은 특정 회사(들)를 지칭할 때 다른 적절한 표현이 없을 경우 사용될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와 이와 관련해 추가로 배포되는 자료는 다케다의 미래 비즈니스 상황과 미래 위상, 추정, 예측, 목표, 플랜 등을 포함한 경영실적 등에 대한 미래예측진술과 믿음, 의견 등이 들어가 있을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목표’, ‘계획’, ‘믿는다’, ‘희망한다’, ‘계속 그럴 것으로 추정된다’, ‘기대한다’, ‘목표한다’, ‘의도한다’, ‘보장한다’, ‘그럴 것이다’, ‘그럴 수도 있다’, ‘그래야 한다’, ‘그럴 것으로 예상된다’, ‘그럴 수도 있다’, ‘예측한다’, ‘추정한다’, ‘현 상황을 근거로 예상한다’ 등이나 이와 유사한 표현 또는 부정적인 표현을 종종 포함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제한은 없다. 이 미래예측진술은 다음 내용을 포함해 많은 중요 요소들에 대한 가정에 근거한 것이며 이는 미래예측진술에 의해 표현되거나 암시되는 사항과 매우 다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중요 요소에는 △일본과 미국의 일반적인 경제 상황을 포함해 다케다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둘러싼 경제 상황 △경쟁 압력과 개발 △글로벌 의료 보험 개혁을 포함한 적용 가능한 법률과 규제의 변화 △임상 성공과 규제 당국의 결정 및 그 결정 시기의 불확실성을 포함한 신제품 개발에 내재된 도전 과제 △신제품 및 기존 제품의 상업적 성공의 불확실성 △제조상의 어려움 또는 지연 △금리와 환율 변동 △기존 제품 및 개발하고 있는 제품의 안전성과 효능에 대한 클레임 및 문제 제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과 같은 보건 위기가 다케다가 사업을 운영하는 국가의 외국 정부를 포함, 다케다와 그 고객 및 공급 업체, 또는 사업의 다른 측면에 미치는 영향 △인수한 회사와의 합병 후 통합 노력의 시기와 영향 △다케다의 운영에 핵심이 아닌 자산을 매각하는 능력 및 그 매각 시기 △다케다의 가장 최근의 20-F 양식의 보고서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다케다의 다른 보고서에서 확인된 기타 요소들이 포함되며 다케다 웹사이트(https://www.takeda.com/investors/reports/sec-filings/ 또는 www.sec.gov)에서 입수할 수 있다. 다케다는 법률 또는 증권거래소 규정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면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 또는 기타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과거의 실적은 미래 실적을 짐작하게 하는 지표가 아니며 이 보도자료에 담긴 다케다의 실적은 미래 실적을 예상할 수 있게 하는 추정 자료나 예측을 가능하게 하는 근거 자료가 될 수 없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92200563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일본 미디어
마츠모토 료코(Ryoko Matsumoto)
+81 (0) 3-3278-3414
[email protected]

해외 미디어
크리스티나 베커만(Christina Beckerman)
+1 781-482-0831
[email protected]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

[출처 : 뉴스와이어]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

새글알림

+

댓글알림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