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전자정보기술원, ‘2022년 XR 디바이스 콘텐츠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료 - 뉴스와이어

돈이되는영상
홈 > 정보와 자료 > IT뉴스
IT뉴스


구미전자정보기술원, ‘2022년 XR 디바이스 콘텐츠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료 - 뉴스와이어

잡소리 댓글 0 조회 9 추천 0 비추천 0
XR 디바이스 콘텐츠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팀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구미--(뉴스와이어) 2022년 11월 22일 --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은 국산 XR 디바이스를 활용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XR 디바이스 콘텐츠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2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이 주관하며,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가 운영한 이번 경진대회는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 있는 메타버스 허브 내 XR 디바이스랩에 전시된 국산 XR 디바이스를 중심으로 콘텐츠 아이디어를 도출하기 위해 개최됐다. 참가 신청서를 제출한 57개 팀을 대상으로 3일 서류 심사를 시행한 결과, 20개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 대회는 10일, 11일 양일에 걸쳐 판교 메타버스 허브 3층 첨단공연장 및 로비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됐다. 첫날은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 ‘국내 메타버스 기술 및 XR 디바이스 기술 동향’을 주제로 한 특강과 함께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멘토링을 제공했다. 각 팀의 아이디어 발표 자료를 위한 경진대회가 진행됐다.

이튿날 열린 최종 심사에서는 XR 디바이스 개발, 메타버스 플랫폼 및 콘텐츠 개발 분야의 임원으로 이루어진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총 6개 팀이 수상의 영광을 누리게 됐다. △대상-호크아이(청각 장애인에게 위험 상황의 소리를 시각화하는 XR 디바이스 콘텐츠) △우수상-싱앤플레이(악보 없이 가능한 연주 Met-a Band)와 Div (XR 콘텐츠 제작 및 협업 툴 DIV) △장려상-레인보우(디지털 휴먼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장례 및 추모 콘텐츠), 아다초아빠(AR 클라우드 및 비마커 기반 공간 정보 시각화 및 상호작용 기술 JARVIS), 버터플라이(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DBT 기반 정서 안정/대인 관련 훈련 XR 플랫폼)이다.

대회 시상은 대상 1팀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상금 1000만원, 우수상 2팀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원장상과 상금 500만원, 장려상 3팀에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원장상과 상금 200만원이 각각 수여됐다.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우병구 원장은 “XR 디바이스는 메타버스 산업을 이끄는 새로운 동력 산업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지만 다양한 콘텐츠가 부족한 상황”이라며 “이번 경진대회가 국산 XR 디바이스 특화 메타버스 서비스와 콘텐츠 아이디어를 발굴해 XR 디바이스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은 국산 XR 디바이스의 기술경쟁력 강화와 이를 통한 산업생태계 구축을 목적으로 설립한 전문 연구 기관인 XR 디바이스 개발 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마이크로디스플레이, 광학모듈, 센서/구동보드, 디바이스 구조물 설계/제작 등의 핵심 부품 개발부터 XR 디바이스 완제품 제작에 이르기까지 기술 개발 지원, 시험 평가 지원, 기업 컨설팅, 기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XR 디바이스 개발 및 상용화에 대한 전반적인 지원을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eri.re.kr/site/main.do

연락처

2022년 XR 디바이스 콘텐츠 아이디어 경진대회 운영사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김규연 팀장
02-558-5180
이메일 보내기

[출처 : 뉴스와이어]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

새글알림

+

댓글알림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