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대전), 내년부터 AI 체험교육 > 정보

수다게시판

국립중앙과학관(대전), 내년부터 AI 체험교육 > 정보

다브라 댓글 0 조회 76 추천 0 비추천 0

[파이낸셜뉴스] 국립중앙과학관은 초·중등학생을 중심으로 인공지능( AI )을 잘 이해·활용할 수 있도록  AI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AI 탐구 맞춤형 멘토링 서비스는 2020년 1월부터 과학관이 제시한 탐구과제를 중·고등학생이 일정기간 자율탐구하고, 과학관은 출연연구기관 전문가 등과 협력해 주기적으로 멘토링한다. 이를 위해 올해 중, 10개 내외의 탐구과제를 개발·확정하고, 20여명 규모의 멘토링단을 구성할 계획이다.

학교 동아리활동 지원을 강화한다. 중·고등학교의  AI  관련 동아리를 대상으로 자체 탐구활동계획을 공모 후 과학관의 시설·장비 지원은 물론 맞춤형 실습 강의를 2020년 3월부터 연중 제공할 계획이다. 향후 수요를 고려해 대학생 동아리, 교사모임 등 성인 대상으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유아부터 고등학생 대상으로 연중 운영하고 있는 과학교실, 과학캠프, 진로교육 등에 다양한  "AI  기초 체험교육 과정"을 신설해 운영키로 했다. 우선, 겨울방학 기간인 내년 1월 중 "코딩으로 배우는 머신러닝" 등 4개 과정을 시작으로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인 스크래치부터 파이썬까지 수준별 코딩 교육과 과학교육용 초소형  PC 인 라즈베리파이 등을 활용한 "안면인식기 제작 체험" 등 총 20개 내외의 과정을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청소년  AI 캠프"도 개최할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KISTI )이 보유한 슈퍼컴퓨터를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과  AI  활용사례 체험 및 공동과제 수행을 통해 협력·소통 역량을 함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중·고등학생 대상 진로특강과 초·중등교사 대상 과학체험시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AI 교육을 확대하기로 했다.

국립중앙과학관 정병선 관장은 "우수한 시설과 다양한 과학교육 경험을 활용해  AI  교육을 중점 추진하는 등 중앙과학관의 체험교육을 혁신하겠다."라고 말했다.

monarch @ fnnews.com  김만기 기자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

새글알림

+

댓글알림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