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니스트 고스트 스토리 "특별한 소녀" 텀블벅 프로젝트 > 정보

수다게시판

페미니스트 고스트 스토리 "특별한 소녀" 텀블벅 프로젝트 > 정보

슥슥 댓글 0 조회 145 추천 0 비추천 0

 



페미니스트 고스트 스토리

15766579072698.jpg




>>> 페미니스트 고스트 스토리 "특별한 소녀" 텀블벅 프로젝트 구매 후원 링크 :  https://tumblbug.com/ifbooks10


15766579073886.jpg



♦ 페미니스트 고스트 스토리?

올 겨울, 가장 섬찟한 매력의 페미니즘 단편소설들을 만나보세요!

이 도서는 “살아서 이야기하지 못한 여자들의 속삭임”을 17편의 옴니버스 단편소설로 엮은 미니픽션입니다. 인도에서 30년 이상 운영되고 있는 페미니즘 출판사 주반북스에서 출간된 작품으로 작가는 "베니타 코엘료"입니다. 

♦ 작가소개 : 인도의 페미니스트작가 베니타 코엘료

15766579076358.jpg

베니타 코엘료는 15년이 넘게 TV업계에서 일하다가 어느날 갑자기 그 모든 것을 떠나 인도 고어주 해변가의 오래된 집에 개 5마리, 고양이 2마리와 함께 정착해 살고 있다. 아동문학으로 전업작가의 길을 시작한 그녀는 2016년 아동소설 [Dead as a Dodo]로 힌두최우수아동문학상을 수상했다.
[특별한 소녀 - Feminist Ghost Stories]는 프랭크 오코너상에 오랫동안 지명되었다. 영화제작사인 다르마 프로덕션과 산자이 릴라 반살리 프로덕션의 시나리오작가이기도 한 그녀는 인도 최초의 시나리오작가 협동조합 Kalamkari의 창립자이기도 하다. 코엘료는 또한 인도에서 출판된 ‘특별한 소녀 - Feminist Ghost Stories"의 표지그림을 직접 그린 화가이기도 하다.

페미니스트활동가로서의 그녀를 인도 전역에 널리 알린 사건은 고어작가그룹(The Goa Writers Group)에서 일어난 미투사건 때문이었다. 이 사건은 "작가"같은 전문직 여성들마저 성희롱이나 성폭력에 얼마나 무방비 노출되어있는지 또 위선과 침묵으로 일관하는 남성들의 연대가 어떻게 가해자를 보호하는지를 웅변하고 있다. 그녀가 직접 밝히는 사건의 전모를 들어보자.


(더 자세한 이야기는 여기 를 클릭! ) http://www.onlineif.com/
(베니타 코엘료에 대한 위키피디아 정보 링크) https://en.wikipedia.org/wiki/Venita_Coelho



>>> 페미니스트 고스트 스토리 "특별한 소녀" 텀블벅 프로젝트 구매 후원 링크 :  https://tumblbug.com/ifbooks10


15766579079094.jpg



원제 [The washer of the dead]를 한국말로 번역하자면 "염장이" 즉 죽은 몸을 씻어주는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죽은 이들, 정확하게는 죽은 여자들의 이야기인데요. 여자들이 억울하게 누명을 쓰게 되는 사연, 미쳐가는 지점에서 죽음으로 내몰리는 사연들을 아주 적나라하면서도 환상적으로 풀었는데요. 섬찟하면서도 아름답고 차갑지만 환하게 빛나는 존재들로 사라져간 여성들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봉인된 여성들의 슬픔, 광기, 사랑, 분노와 회한을 마주하게 될 거에요.



그렇다. 이 책에 실린 모든 이야기에는 귀신이 나온다. 우리에게 익숙한 그런 귀신들 뿐만 아니라 우리의 상상을 뛰어넘는 귀신들도 있다. 사랑에 빠진 귀신도 있고 바람을 타고 다니는 귀신도 있고 생리할 때만 여자에게 들리는 귀신도 있다. 그리고 모든 이야기는 도시, 농촌, 정신이상자, 음악가, 마약중독자, 천민에 이르기까지 모두 여자들의 이야기이다.

"봉인"이라는 제목의 단편은 엄마에 의해 3000루피에 매춘굴로 팔려간 10세 소녀의 이야기이다. 그녀는 찬장 안에서 죽어가는데 꿈 속에서 그녀의 이상향으로 탈출한다. "염장이"라는 제목의 단편은 명예살해에 관한 작품이다. 소녀가 친오빠에 의해 무자비하게 죽임을 당하고 그녀의 죽은 몸이 염장이에게 말을 건다. 

베니타 코엘료는 결혼 지참금, 가정 폭력, 매매춘, 성적 학대, 자살, 이슬람 종교, 카스트 제도 등 여성들을 괴롭히는 모든 문제들을 귀신 이야기로 엮어낸다. 통렬한 피켓을 들고 시위를 하며 부르짖어야 하는 페미니즘의 구호들을 매혹적인 문학 텍스트로 승화시킨 그녀가 만들어내는 공포는 귀신이 없는 현실 세계에까지 당신을 두려움에 떨게 만들 것이다. - 옮긴이의 말 중에서


♦ 이 책의 본문 중, "특별한 소녀"의 비극에 대해


당신이 하늘의 나이트클럽에서 얻는 것은 그것이 무엇이든 멍청이가 속삭이며 내뱉는 그냥 길거리 소문이 아니야.

우리는 모든 종류의 욕구에 신중하게 대처하며 제공하지. 마리화나, 마약 그리고 물론 여자도. 우리는 공급에 있어 작은 UN 이라할 수 있어. 긴 다리의 러시아 창녀들이 널렸고 이탈리아여자들이 둘, 두명의 뚱뚱한 영국여자들, 채찍같이 마른 이스라엘여자, 봄베이에서 온 여대생들이 그들의 수입을 충당하기 위해 나왔고 또 약간 모양새가 빠지는 그 지역 여자들이 조금 있고, 그리고 특별한 여자들이 있어. 메인라운지 뒤쪽으로 그 여자들이 쓰는 방들이 줄지어 있지. 특별한 여자들이 쓰는 방은 방음장치가 돼있어.  ( - 중략 - ) 

라운지에 있는 바의 소유주인 두 형제는 나에게 경찰한테 입을 다물라고 말했어. 그러나 나는 그들이 나를 해고해도 좋다고 말했지.
여자가 한 사람 죽었어. "나는 그녀를 압니다"라고 내가 말했어.
"그녀는 나의 친구였어요."
하지만 그들이 나에게 물었을 때 나는 그녀의 이름을 모르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어. 

나는 경찰에게 그의 모습을 묘사해줬어. 나는 그 다음에도 여러번 경찰서에 불려나갔어. 나는 클럽 뒤에 있는 룸에도 여러번 갔었어. 하지만 아무런 차이가 없었지. 경찰은 아무도 체포하지 않았어.

경찰은 나에게 많은 질문을 했고, 그것들은 모두 신문에 났어. 그리고 한 동안 모든 소녀들이 전부 자취를 감췄지. 우리는 소녀들을 오게 만들기 위한 공짜 술 제공도 중단했어.
- 단편 "특별한 소녀" 중에서  



"특별한 소녀"를 이 책의 제목으로 정한 이유는 이 이야기에 소개된 인도의 한 유흥가에서 벌어진 살인사건이 우리나라에서 벌어진 어떤 사건과 너무 흡사하기 때문이었습니다. 우리 사회의 모든 악과 모순이 그 곳에서 터져버렸고 늘 그렇듯 희생양은 젊은 여자였다는 점도 소름끼치죠. 이 외에도 비극적이고 슬프지만 낯설지 않은 귀신들의 이야기가 무서운 진짜 이유는 그녀들이 "귀신"이어서가 아니라 그녀들을 귀신으로 만들어버린 "현실"에 공감이 가기 때문이지 않을까요?



>>> 페미니스트 고스트 스토리 "특별한 소녀" 텀블벅 프로젝트 구매 후원 링크 :  https://tumblbug.com/ifbooks10


15766579082965.jpg


[특별한 소녀] 도서의 표지 가안, 일러스트는 "향설".
판형 128*188. 무선제본. 내지 미색모조 or 클라우드, 분량 200~250p 내외



♦ 스페셜 리워드굿즈 - 화이트 크랙캔들


"속삭이는 소리에도 흔들리는, 어두운 밤을 밝혀줄 나무와 숲의 향기 간직한 초"


15766579086638.jpg


 * 화이트 크랙캔들 사이즈 : 둘레 10cm, 높이 10.7cm


이 향초는 인천여성창업광장의 캔들스튜디오 "누아블랑"에서 특별히 주문제작되었습니다. 누아블랑의 특별한 제조기법 "크랙"캔들로 "은은한 나무향"의 와일드호스타윌로우향 을 가미했습니다. 산뜻하고 은은한 나무향이 돋보이는 이 향초는 화장실, 거실, 주방, 사무실 등 후원자님의 곁을 지켜주는 작고 향긋한 소품으로 기획된 것으로 이번에 후원해주시는 분들만 가질 수 있는

특별한 리워드입니다.


  • 종류 : 소이캔들
    모델명 : 크렉캔들
    생산월일 : 12월 20일
    중략 : 80g(+-5g)
    성분 : 소이왁스, 프래그런스오일
    사용상유의사항 : 첫 사용시 2~3시간 이상 켜두세요/ 터널 현상 방지
    심지는 5mm 정도로 잘라주세요/ 재 사용시에도 다시 잘라주세요.
    1cm 바닥이 보이는 경우 사용을 중지하세요.
    잠자리 또는 자리를 비울 경우 사용을 중지하세요.
    화재 위험이 있거나 인화성 물질이 있는 곳에서는 사용하지 마세요.
    4시간 이상 사용하지 마시고 한 번씩 환기를 시켜주세요.

>>> 누아블랑 홈페이지 구경가기 https://noirb.modoo.at/



 

15766579089812.jpg



프로젝트 예산

- 이 프로젝트의 예산은 이 도서가 출간될 수 있는 최소의 비용, 그러니까 인쇄제본비용, 디자인 비용, 그리고 굿즈제작비에 사용됩니다. 
- 100% 달성시 스페셜 굿즈인 향초 제작 이 이뤄집니다. 
- 300% 달성시 스폐셜 굿즈인 향초를 이프북스 벨벳파우치에 포장해서 제공 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본문 내지에 일러스트 추가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책이 무럭무럭 알차게 구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후원 부탁드려요~




15766579093114.jpg


15766579095378.jpg


♦실행 일정

-현재 이 도서는 교정교열단계에 있습니다. 표지에 사용될 일러스트는 작업이 일차적으로 완성이 되었고 표지와 본문이 디자인 중입니다. 텀블벅이 100%에 가까울수록 완성되어가는 도서의 모습을 "커뮤니티"를 통해 공지하겠습니다. 
- 12월 30일에 펀딩이 100% 혹은 그 이상으로 달성되면 마지막 교정교열 작업을 거쳐 인쇄소에 1월 6일 인쇄가 시작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월 16일 인쇄와 제본작업을 모두 마친 도서가 출간되고 특별리워드와 함께 배송이 시작됩니다.



15766579097558.jpg



후원자 안내

- 도서와 향초는 펀딩 마감 후 1월 16일에 택배용 안전봉투에 동봉되어 배송됩니다. 
- 향초에 대한 사용방법도 같이 동봉할 계획이오니 꼭 참고해주세요.
- 기타 문의는 창작자에게 문의하기 또는 커뮤니티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 페미니스트 고스트 스토리 "특별한 소녀" 텀블벅 프로젝트 구매 후원 링크 :  https://tumblbug.com/ifbooks10



**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려요!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

새글알림

치마입은 채영이
잡소리 09:43
+

댓글알림

치마입은 채영이
잡소리 09:43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