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가 주식투자보다 굳이 좋은 점 한가지 > 정보

수다게시판

부동산 투자가 주식투자보다 굳이 좋은 점 한가지 > 정보

Ruin Galaxies 댓글 0 조회 118 추천 0 비추천 0

https://medium.com/@bernamin/%EB%B6%80%EB%8F%99%EC%82%B0-%ED%88%AC%EC%9E%90%EA%B0%80-%EC%A3%BC%EC%8B%9D-%ED%88%AC%EC%9E%90-%EB%B3%B4%EB%8B%A4-%EC%A2%8B%EC%9D%80-%EC%A0%90-bc9e8ee78f4d


부동산 투자는 여러분 스스로 그 부동산의 가치를 올릴 수 있다.


이 말이 무엇인지 단박에 알아차리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갸우뚱 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 같다.


여러분이 투자할 돈이 10억 있다고 치자.

이 돈으로 주식을 살 수도 있고 원룸 건물을 살 수도 있다.

네이버라는 회사가 앞으로도 계속 잘 될 것 같아서 네이버 주식을 샀다 해보자.

여러분이 투자 후에 할 수 있는 일이 뭐가 있을까?


기껏해야 시작페이지를 네이버로 바꾸고 네이버에서 한 번 더 검색하면서 주가가 오르길 기도하는 것 밖에는 없을 것이다.

10억원이라는 큰 돈을 투자 했지만 네이버라는 회사의 의사 결정에는 코딱지 만큼도 참여하지 못한다.


하지만 원룸 건물을 샀다면?

당신은 이 건물의 총 책임자이자 주인 혹은 회장이다. 모든 결정을 당신이 내릴 수 있다.

벽지 색깔이 맘에 안들면 바꿀 수 있다. 세탁기나 냉장고, 에어컨은 무슨 제품을 쓸지, 책상이나 의자들은 뭘 쓸지 어떻게 배치할 지도 결정한다. 주차장의 운영을 어떤 식으로 할지까지 모든 것을 결정할 수 있다.

부동산은 여러분이 어떤 회사의 주식 100%를 소유하고 있는 것과 같다. 회사의 가치를 올리기 위해서 발벗고 나서서 노력해야 하고 그 노력의 과실은 여러분에게 100% 돌아온다.


부동산 투자를 하겠다고 결정한 것은 창업한 것과 별반 다르지 않은 것이다.

만일 당신이 디자이너라면? 아마 십중팔구 인테리어에 감각이 있을 것이다.

돈 20만원만 쥐어줘도 당장 이케아에 달려가서 하루만에 방을 순식간에 바꿔버릴 수 있다.

이렇게 하루만에 바뀐 방이 과연 월세를 더 올려 받을 수 있을까?


당연히 올려 받을 수 있다. 많이 올려 받을 수 있다. 이게 바로 부동산 투자의 재미이다.

월 40만원짜리 원룸방을 2만원만 올려받아도 1년도 안되서 수거할 수 있다. 이렇게 1년만에 원금을 회수 할 수 있는 투자는 흔치 않다.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

새글알림

+

댓글알림

공유해주세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